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4기 웹콘텐츠 전문가 양성 과정을 수료한 이수민이라고 합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래 전부터 웹 사이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왔었고, 운영하는 교육 과정 중 흥미있었기 때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실 여러 교육기관을 알아봤습니다. 저는 중화동에 거주중인데, 중화동 내에 최우수 훈련기관인 개발원은 대우직업능력개발원 뿐이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처음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웹 디자인에 쓰이는 기본 그래픽 프로그램을 배웁니다. 그 다음, 본인의 포트폴리오 사이트나 기업의 웹 디자인을 구상하고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디자인 합니다. 그 후에 기본 코딩을 배우게 되는데, HTML, CSS, J Query와 Java Script 순으로 배우게 됩니다. 기본적인 수업은 이렇지만 취업에 도움이 되는 수업과 취업 후 갖춰야 하는 덕목을 배우는 수업도 진행됩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저는 기본마저 없는 초보자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수업의 모든 내용은 제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외에 진행했던 취업캠프가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모의면접과 취업 메이크업 등 알아두면 좋은 기술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저는 교육생들과 함께 점심을 먹으며 취업에 대해 이야기 했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각자 다른 일을 하다가 같은 목적으로 모인 사람들이라 이야기가 잘 통했고, 인간적으로도 모두들 좋은 사람들이라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저의 최종 목표는 아직 정하지 않았지만 행복하게 사는 것인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 최소한의 자본을 얻어야 하는데, 그것이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배웠던 기술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기본적인 포트폴리오를 잘 유지하며 기업에 지원하는 게 중요합니다. 면접 질문을 미리 생각해보며 적어보기도 하고 모의 면접을 토대로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키는 면접을 준비하며 지냈던 것 같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너무 많은 것을 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한 모든 기업에서 연락이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곳에서 연락이 오기를 바란다면 많은 곳에 이력서를 지원하는 것이 맞습니다.기본인 이력서는 자주 수정해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그동안 수업을 진행해주신 신유안 선생님, 취업 상담과 조언을 많이 해주신 황미경 선생님 그리고 취업 후 많은 축하해준 동기 교육생들이 가장 많이 떠오릅니다. 함께 수업 받으며 많이 웃기도 하고 화내기도 하며 지내온 게 정말 어제 같은데 이제는 한 교실에서 만날 수 없다는 게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연락하며 고민을 털 수 있는 좋은 사람들이 생긴 것 같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