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정보보안전문가과정을 수료하고 엔지니어로 취업을 하게 된 5반 김나일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관련 학과인 전자통신과를 나와서 IT분야에서의 취업이 목표였는데 교육과정 내용이 마음에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교육 과정이 체계가 잘 잡혀있다는 느낌을 받았고 집에서의 거리가 가까웠던 점도 크게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트워크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고 서버 관련 다양한 OS를 다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보보안 교육과정을 통해 폭넓은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네트워크, 서버, 보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전무했는데 전체적인 교육과정을 거치면서 많은 것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교육과정을 진행하면서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하고 막히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선생님과 주변 학생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했을 때 성취감을 느꼈고 그로 인해 실력을 늘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현재 다니는 회사에서 최소 3년이상의 경력을 쌓으면서 초급 엔지니어 티를 벗어나고 싶고 나아가서는 실력있는 엔지니어가 되고 싶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제가 나이가 많은편이었기 때문에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력서를 지원하는 도중에도 면접질문 관련 공부를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전에 정말 하고 싶은 일어서 지원하는지가 정말 중요한 것 같고 교육과정에서도 네트워크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정보보안으로 나누어지는데 자신이 하고자 하는 직업군을 빨리 결정하고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를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험날짜가 정해져 있는 시험이 있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교육과정만 듣는다고 잘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취업을 잘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개인노력이 겹쳐져야 좋은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5반 학생들 다들 너무 수고하셨고 좋은 곳으로 취업해서 나중에 웃으며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