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M Training 패키지 시스템 기반

미래산업 전문인력 양성의 혁신 기관

오늘날 우리는 기존산업과 IT산업의 융합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생활 속에서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얼마 전 세계 최초로 ‘유렉스’라는 이름의 AI 변호사가 등장했는데, 이 AI 변호사는 일반적으로 하루 동안 걸리던 의뢰인 상담업무를 2~3분이면 끝낼 수 있다고 했습니다. 또한 끝없이 대두되는 분산형 데이터 기술인 블록체인도 발 빠르게 받아들이지 않으면 세계적 변화 추세에서 도태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 세계 전반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변화들은 컴퓨터와 인터넷 그리고 모든 사물 및 인공지능과 뗄 수 없는 관계를 갖고 있어 4차 산업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관련 인력 양성이 무엇보다 절실한 상황입니다. 우리나라 또한 현재 국가적으로 4차산업 인력양성에 많은 예산 지원 및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나 아직까지 뚜렷한 결과물은 나오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Distance Training

원격교육 프로그램

Collective Training

집체교육 프로그램

Montor training

멘토교육 프로그램

IT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주도해온 직업훈련 기관으로서

4차 산업 시대에 꼭 필요한 인재 양성에 앞장서며
해답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은 1985년 IT 교육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0여년 동안 IT 분야 전문 인력양성 사업에 매진해 왔으며, 그 결과 매년 500여명 이상의 전문인력을 양성 배출하고 평균 80%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개발원은 청년 취업난 해소 및 IT직종 전문 분야 인력난 해결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인증 2016 우수훈련기관, 2017~2019 최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공공 분야에서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은 취업난 고통을 겪고 있는 고학력 청년 구직자, 전직을 희망하는 청년층, 단순 노동에 내몰린 청년들에게 적절한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구인이 시급한 사회 요소 요소에 맞춤형 전문인력 양상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은 DCM Training

Distance trainingCollective trainingmentor training

패키지 시스템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의 실제 수업 현장입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의 목표

기존의 집체훈련 중심의 시스템을 벗어나 원격교육, 집체교육, 멘토교육이 하나가되는 전문인력 통합 솔루션을 기본으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시스템 구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IT 융.복합 분야인 핀테크 분야를 필두로 정보보안 분야, AI 관련프로그램개발 분야, 안드로이드 앱 개발 분야, 빅데이터 및 블록체인 기법 등 4차 산업혁명 전반에 걸쳐 직업훈련을 통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게 목표입니다.

이제 미래는 각 개인의 능력 전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능력 중심의 사회속에서 빛보다 빠른 속도로 변해가는 IT중심의 사회가 펼쳐지고 있으며 제대로 된 교육 및 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의 중요성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이제 실무 중심의 능력이 중요시되는 사회에서 저희 대우와 함께 새로운 4차 산업혁명에 준비된 신기술 직업분야의 개척과 국가의 정책적 지원을 통한 취업의 문을 활짝 여시기 바랍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 (법인 : (주)대우능력개발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