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interview

저는 너무 많은 것을 얻고 갑니다.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선문대학교 정보통신학과 4학년 1학기까지 졸업여건을 모두 마치고 2학기에 침해대응전문가라는 과정을 교육받은 인천 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한승석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정보통신학과를 재학중이며 네트워크 서버를 전공으로 배우는 사람으로서 실무 교육은 NCS교육으로 습득하며 취업 컨설팅과 더불어 좋은 곳으로 취직과 자기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오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네트워크 보안쪽 교육이 어느 곳보다 좋았고 상담해주신 김미라 선생님께서 이야기를 잘해주셔서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이 이끌렸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침해대응전문가라는 교육과정을 들었으며 네트워크 서버 기초를 다지며 침해대응을 할 수 있게 환경을 만들었으며 해킹에 대해서도 공격과 대응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취업준비와 취업기간 그리고 박세찬 교수님에게 배운 지식과 좋은 생각 그리고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와 서버 그리고 보안쪽을 완벽하게 습득할수 있다고 할 순 없지만 많은 것을 배워 앞으로도 나아갈 방향성과 배울 수 있다는 의지를 가져서 결국 좋은 결과를 이뤄낼수 있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6개월동안 6시반에 일어나서 교통시간으로 왕복 4시간을 소비하며 달려왔는데 많은 것을 배우고 인천항만공사에서 근무하는 케이엘넷에 처음 취직했을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취직을 했지만 그안에서 안주하지않고 IT가 계속해서 변하는 것처럼 저 자신도 변화하면 발전하면서 올라갈수 있는 한 끝까지 올라갈것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자소서에 내용은 학교에서 활동한 네트워크 랩실 회장, 네트워크 동아리 회장등 관련 직무에 여러 가지 활동을해서 기입했었고, 학교와 침해대응전문가를 통해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기입하여 취업 컨설팅을 받아서 좀 더 일찍이 준비를 해놨습니다. 그바탕으로 다른시간과 교통시간으로 4시간이 걸리는 시간에 인크루트, 사람인등 취업 사이트로 회사와 직무 그리고 연봉 크기 등등 알아보며 계속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회사에 지원한 수는 15회 정도 가량되며 면접은 6회정도 보았습니다. 주 2회씩은 꼭 면접을 보았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성실하지않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할수있다고 생각하면 뭐든지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들보다 한발 빨리 뭐든지 하려고 하며 같이 듣는 훈련생들과 함께 소통하며 배우면 좀더 성장할수 있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갈 수 있는 기회를 얻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배우는 사람 의지에 때라 다르지만 저는 너무 많은 것을 얻고 갑니다. 잊지못할것입니다. 박세찬 교수님 그리고 학생들을 잘 관리해주시고 친절하신 김미라 선생님 그리고 취업팀 강지혜 선생님 모두 감사드리며 모두들 고생많으셨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