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31살 정민혜입니다. 정보보안 시스템 운영 전문과 과정을 수강하였고요. 교육원에 다니기 이전까지는 법률, 회계쪽으로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IT계열쪽으로 가고 싶어서 찾아보던 중 그전부터 관심이 있었던 정보보안 과정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리적으로 가깝기도 하고 취업성공패키지 담당자분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으로 알고 오지만 막상 수업을 들어보면 정보보안보다는 시스템과 네트워크 분야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초반에 OSI7계층에 대하여 심도 있게 알려주시는데 그것이 네트워크 관리사 자격증 취득 및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선생님들과 바로 바로 소통할 수 있는 점들이 좋았는데요. 모르는 부분은 질문하면 다시 알려주시고, 현업에 관한 소소한 이야기들도 많이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아직 구체적인 목표는 없는데 분야에서 연봉을 많이 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일단 수료 80%가 다가오는 시기를 기점으로 선생님들께서 자소서 첨삭을 해주시는데요. 저는 제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자소서를 선생님께 들고 가서 수정하고, 그다음 바로 취업하고 싶은 분야로 계속 지원하였습니다. 그리고 취업팀에서 자소서 첨삭해준 것을 토대로 다시 수정하여 또 지원하고 했습니다. 자소서의 완성여부와 상관없이 많은 곳에 지원하려고 하였는데 덕분에 면접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술 면접은 자신이 없었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에 주력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자격증 소유 여부를 중요치 않게 여기셔서 평소에 수업을 열심히 듣는 것이 가장 중요한 듯 합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수업내용이 어려워서 처음에는 자신도 없고 과연 취업이 될까 걱정도 많이 했었는데요. 열심히만 하신다면 수료시점이 다가오면서 조금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결정했다면 일단 시작하세요~!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취업을 하게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저를 도와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