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보안 응용프로그래머양성 교육과정의 구민기입니다. 전공은 전자공학과이며 웹 개발자로 지원했습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학교에서 프로그래밍 수업을 들으면서 언어에 대해 이미 친숙했고, 무엇보다 긴 교육과정 속에서 많은 언어들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해당교육과정을 고른 이유입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동시에 다른 기관에서도 같은 웹 개발 교육과정을 상담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긴 교육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는 점과 최우수기관이라는 점 2가지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JAVA를 중심으로 웹 개발과 관련된 지식(html, css, javaScript 등)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리눅스, C++, DB, Python 까지 다양한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언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초창기에 수료생들이 와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말해주었습니다. 그것이 아무것도 몰랐던 저에게 길잡이가 되어주었고 공부해야할 방향을 제시해주었습니다. 물론, 질문 하나하나 성실하게 답변해주신 선생님들의 도움도 엄청 컸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DISC 검사가 은근히 기억에 남습니다. 전공수업이 아닌 교양수업이었지만 서로 어색했던 시기에 서로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자신의 성향을 맞춰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웹 개발자로서 필요한 지식을 마스터 하는 게 1차 목표입니다. 추가적으로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빅 데이터와 관련된 지식들을 습득하여 웹과 빅 데이터 2분야를 다룰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종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취업에 필요한 것들을 미리 파악한 후에 차근차근 준비했습니다. 신입 개발자에게 필요한 자격증은 무엇인지, 되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필요한 기술(언어,sql 등)는 무엇인지 미리 정하고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교육기관만 다니면 취업이 되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은 버렸으면 합니다. 정말 교육과정에서 배우는 내용들이 본인과 맞는지, 배웠을 때 잘 소화할 수 있는지를 깊게 고민해보고 교육과정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JAVA와 웹에 대해서 1도 모르던 제가 벌써 웹 개발자로 취업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열심히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항상 노력하는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