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응용프로그래머 양성과정을 수료한 이종윤입니다. 관련 전공을 졸업하고 실무적인 개발능력이 모자라다 생각하여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개발역량이 모자라다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선 집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기관이었고, 최우수 기관이라는 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linux를 이용한 서버 구축, java, c++, python에 대한 기초적인 언어 학습을 실습 위주로 학습하고, sql을 다루는 법, spring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웹개발을 교육받습니다. spring 과 mybatis를 활용한 웹개발 교육이 중점적으로 이뤄집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수업시간의 내용과 팀프로젝트도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취업준비를 하면서 선생님에게 여러 가지 궁금점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코로나로 기관 일정이 멈추고, 중간에 이전을 하는 등의 여러 가지 사건이 있었지만 첫 프로젝트를 끝내고 회식을 했던 날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아마 코로나로 인해 자리를 마련할 수 없어 단 한번 진행되었던 회식이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계속 개발자로서 커리어를 쌓아 나가면서 궁극적으로는 자체적인 서비스를 런칭할 수 있게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교육 받은 내용을 소화하며 IT 관련 이슈들에 관심을 갖고 살펴봤습니다. 저는 지인 중에 IT 관련 직군에서 근무하는 사람이 있어 그분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주로 직무와 관련된 것, 업계 동향과 같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성장은 스스로 해내는 것이라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교육을 통해 얻어가는 것도 많다고 생각하지만 교육받은 내용을 소화하여 자신의 역량으로 만드는 것은 스스로 해내야 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취업준비를 하다 보면 자신이 작아 보일 때가 있는데 이를 이겨내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자신에 대해 과신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면 자신감을 갖고 지원해 나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그동안 함께 했던 7반의 모두들에게 감사하고 두 분 선생님께 너무나도 많은 신세를 졌습니다.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즐겁고 보람찬 경험을 했던 것 같아 너무 감사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