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스마트컨텐츠제작 구직자양성과정을 수료한 심윤정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존 사회경력과는 다르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 대한 기술을 갖추어 새롭게 취업을 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집에서의 거리와 교통을 가장 염두에 두었고, 교육상담 후 결정하였습니다.(상담선생님이 친절하셨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환경(웹, 테블릿, 모바일 등)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콘텐츠를 사용 목적과 용도에 맞게 최적화하여 디자인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를 배웠습니다. (포토샵, 일러스트, 플래쉬, HTML, CSS, Javascript, jQuery 등)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관련 분야에 관한 다양한 자료를 수집, 분류, 분석하여 효과적 디자인 개발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고 디자인 작업 도구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의 콘셉트에 맞는 여러 가지 디자인 시안을 제안하고 제작할 수 있으며 완성된 디자인 결과물을 홈페이지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정말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투르고 잘 몰랐으나 교육기간 내내 차분하게 잘 알려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Html, CSS를 배움으로 하드 코딩이 가능하게 되었고, 디자인 프로그램(포토샵, 일러스트)도 어느 정도 익숙하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모르던 것을 배우는 과정 중 알아가고 해결해가고 선생님과의 9개월 동안의 수업, 많이 어려워했던 제가 질문을 하면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신 선생님, 착했던 반 친구들과의 수업 등, 길 것이라 생각했던 9개월이 짧게 느껴졌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아직은 모르는 것이 거의 대부분이어서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전문 직업인이 되는 것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포트폴리오 작업을 열심히 했고 담임 선생님과 취업 담당 선생님의 격려가 큰 힘이 되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모른다고 너무 어려워하지 마시고 모든 과정 배우는 것들은 자기 것으로 만드십시오. 본인이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포기하지 마십시오.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배우기 너무 늦었나?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시작하고 보니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칠 때에는 정말 배우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교, 선생님, 반 친구들이 많이 그리워지네요. 행복한 9개월이었습니다. 10월 1일부터 새롭게 출근하는 것이 너무 기대되고 설레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