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안전문가 양성과정(2017.06.07 – 2018.02.21)을 수료한 전주현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학은 일본어 전공이지만 앞으로의 산업전망을 생각해서는 IT쪽을 공부하고 싶어서 이곳 저곳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많은 이슈가 되고있는 보안관련 직무는 전공자만큼의 지식이 필요할 것 같아 여러 교육기관들을 찾아보다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HRD사이트에 우수기관이라고 되어 있어 망설임 없이 지원하였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교유기간이 다른 기관은 6개월 이내로 너무 적은 시간을 수업해 과연 제대로 배울 수 있을지 의심스러웠지만 여기는 9개월이라는 시간이라는 탄탄한 교육과정이 끌렸습니다. 또한 우수훈련기관이라는 것도 선택하는데 한 몫 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지식들을 배웁니다. 가장 기본이라고 할수 있는 네트워크의 기초에서부터 리눅스, 서버, 모의해킹까지 배우게 됩니다.

5. 현재 회사에서 맡고 있는 업무는 무엇입니까?

아무것도 모르던 제가 서버에 대해 배운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학 친구들을 만나서 네트워크나 서버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면 엄청 전문가처럼 보여지거든요. ^^ 네트워크 장비를 실제로 만져볼때도 흥미로웠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팀 프로젝트로 실제 서버를 만져봤던 일이 가장 기업에 남습니다. 컴퓨터의 전워만 켜던 단계에서 이제는 가상 서버까지 다룰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각종 데이에 실시 되었던 이벤트등이 기억에 남습니다. 자격증 시험을 볼때면 떡~ 붙으라고 찹살떡도 주시고..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네트워크와 서버를 두루 섭렵하는 정보보안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담임선생님, 취업담당선생님과 함께 기업을 분석하고 이력서를 수정하면서 구직 지원하고 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전공자라고 0에서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으니 겁먹지 말기 바랍니다.

9.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모두들 너무 수고하셨고 짧지 않은 시간이지만 아쉬움이 남습니다. 앞으로 저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첫월급 타면 비타500 사가지고 오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