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전문가 양성과정(2017.06.07 – 2018.02.21)을 수료하게 된 수료생 박어영입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지방보다는 서울에서 교육을 받는 것이 좋을것 같아 수업을 듣기위해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래의 전공은 영문학이지만 IT관련책을 읽다가 큰 인상을 받아서 본래 하던 공부를 그만두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산업은 4차산업이 대세이기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수많은 교육원이 존재하지만 과정에 대한 6개월 이내의 교육시간이 그리 미덥지 않아 선뜻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우직업능력개발원만이 압도적으로 넉넉한 9개월의 교육기간과 실속있는 커리큘럼이 돋보였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크게 네트워크분야와 서버분야를 교육 받고 이 두 분야를 바탕으로 정보보안교육을 받습니다. 초기에는 비전공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게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고 중기, 후기에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 교육기간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특별히 한 가지를 꼽을 수는 없지만 모든 과정이 이론 또는 책만 보는 것이 아닌, 진짜 실무에 쓰이는 기술을 교육 받아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장비를 실물로 만져볼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 그동안 낮아졌던 저의 자신감이 크게 회복되었습니다. 이제는 취업함에 있어서 크게 두렵지 않습니다. 또한 이력서 컨설팅이나 현장전문가 특강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행사들이 고마웠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장기적으로는 네트워크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매일 취업사이트를 참조하며 취업담당선생님들의 자문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이력서 컨설팅 및 면접시 준비사항등에 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목표와 의지만 있다면 비전공자도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충분히 IT전문가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의 의지가 90%이상 필요합니다.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시면 됩니다.

10. 앞으로 네트워크보안 전문가로써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2진법도 모르는 저였지만 이렇게 IT지식을 보유한 사람이 되어서 뿌듯합니다.
비전공자에서 지금은 IT전문가로 성장한 제 모습이 자랑스럽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