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장원용이고 27살입니다. 현재는 서버엔지니어로 있습니다. 교육원에서 교육받은 과정은 정보보안전문가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음 사실 취성패 담당자 님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지원을 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취성패 담당자님께서 교육원을 추천해주셔서 선택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대부분 실무능력을 갖출수 있게 교수님들이 이것저것 실습도 시키고 전반적인 네트워크의 기본지식들과 네트워크관련 장비도 다뤄보고 서버관련해서도 linux, windows 등등 os교육도 받았습니다. 정보보안과정답게 보안에 대해서도 이것저것 해킹공격에 대한 대처방법도 배워보고 관련되서 많이 배우는 과정입니다. 그렇지만 이모든걸 하기위해서는 네트워크가 기본이 되야하는 과정입니다. 그렇기에 초반 네트워크 강의에 꼭 집중하시고 열심히 하세요.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네트워크에 대해 제일 많이 도움을 받았습니다. 네트워크 구축 과 관련해서 각종 protocol들도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프로젝트 할 때가 기억이 남습니다. 2주동안 밤/낯 따지지 않고 조원분들이랑 열심히 협업을 하면서 네트워크 구축을 했을 때입니다. 많이 의견도 안맞고 말도 많았지만 그래도 잘 협업하고 결과가 나왔을 때 정말 뿌듯했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저는 시스템엔지니어로 시작은 했지만 클라우드 엔지니어가 되는게 목표입니다. 계속 공부를 해서 꼭 전직을 하고싶네요.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취업활동을 할때는 되게 어렵게 생각했습니다. 자소서는 어떻게 쓰고 또 면접은 어떻게 볼지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저희 교육원 취업상담사인 선생님 덕분에 자소서도 컨펌도 받고 그 이후로 면접연습도 일사천리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도 처음에는 이 분야에 대해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현재도 어려운건 마찬가지입니다. 그렇지만 계속해서 학습하고 능력을 올리면 그만큼 몸값도 오르게 되네요. 힘내십쇼.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취업하니까 막막하네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