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18년도 1월부터 10월까지 정보보안관리자양성과정을 수료한 남기범입니다. 현재 도메인사업부시스템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네트워크와 서버운영 관련 지식을 습득하는 것과 해당분야로의 취업을 성공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본원에 상담차 방문했을 때 설명도 친절하게 해주시고 제 걱정을 확실히 덜어줄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해주셔서 고민없이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지하철 접근성도 좋구요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트워크와 서버를 안정적으로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하드웨어 및 소프트 웨어의 지속적 점검과 모니터링을 통해 제시된 제반 문제점들을 분석하여 사전예방 활동 및 발생된 문제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수행하는 방법들을 배웁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it시스템 운영에 대한 기초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취업하여 업무에 종사할 수 있을 수준까지 배우는 전체 과정 모두가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교육 후반기에 접어들면서 모두들 취업에 대한 걱정과 도전으로 서로를 격려해주고 때로는 진심으로 축하해주고 했던 일들이 가장 남는 것 같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최상위 아이티업계 회사 이직을 목표로 해서 오랫동안 일하면서 꾸준히 공부하며 성장하고 팀원을 이끄는 리더로써 일하고 싶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먼저 직업능력개발원에서 배운 훈련내용과 취득한 자격증등을 바탕으로 이력서를 완성했습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분야는 가장 큰 두 분야로 나눌 수 있었는데 네트워크와 서버 운영으로 나뉘어 내가 더 희망하는 분야가 어딘지를 정했던 것 같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도 여러분과 같은 상황의 한 사람이었고 저도 불안했지만 제 자신을 믿으려 노력했고 결국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은 여러분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여러분 스스로를 밑고 노력하셔서 부디 모두 원하시는 곳에 취업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교육받으며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첫 직장을 얻고 또 같이 공부했던 동기들과 연락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계속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준 제 인생에서 제일 중요한 시기였던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