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나이는 27살이고 뒤늦게 정보보안분야로의 취직준비를 위해 정보보안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했습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문대학 전기과를 졸업했는데 적성에 맞지 않아 정보보안 분야로 직무를 변경하게 되면서 취업준비가 필요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5년 인증 최우수 기관으로 IT분야에 명성이 뛰어나 오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과정은 전반적인 네트워크 개념과 장비 사용법, 윈도우와 리눅스 서버 운영방법, 구축된 네트워크와 서버에 대한 보안구축을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처음 준비를 할 때에는 어떤 자격증을 따야할지,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 감을 잡지 못하고 있었는데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 오게 되면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수업시간에 배운 기본 직무지식에 관련된 내용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9개월간의 교육을 수료하는 과정에서 매일 2시간씩 남아서 자격증 공부를 했는데, 결과적으로 자격증을 7개나 취득할 수 있게 되어서 잊지못할 기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먼저 이번에 입사한 회사에서 일을 빠르게 습득하여 1인의 몫을 하게 되는게 우선이고 그 이후에는 자격증 추가 취득 및 직무능력 발전을 위한 자기계발을 하여 훌륭한 보안전문가가 되는 것 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교육 초창기때부터 취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했었고 먼저 과정중에 자격증을 될 수 있는 한 많이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공부하는 중에 배우는 것 중에서 개인적으로 신기하거나 더 알아보고 싶은 것은 더욱 깊게 공부해서 포트폴리오 자료로 만들었습니다 이 포트폴리오가 실제로 취업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또한 전문학사 학력을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학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교육원에서 선생님들께서 제공하는 수업내용만으로도 충분히 값진 과정입니다. 그렇지만 취업하기 전의 마지막 학생 신분이라는 생각으로 수업시간의 공부 외에 개인적으로 자격증 취득에 관한 공부를 많이 한다면 반드시 교육기간이 끝날을 때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하루하루를 열심히 노력한다면 결국에는 값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