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표준 웹퍼블리셔 양성과정(2017.10.31 ~ 2018.07.13)들었던 이보나 입니다. 비전공자-인문계열-로 과정을 시작해 퍼블리셔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학 졸업 직전 친구들과 스타트업 창업을 시작하면서 웹사이트 개발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창업에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웹개발에 대한 흥미를 계속 이어나가 진로를 이쪽으로 결정해 직업훈련기관을 찾아 지원했습니다. 퍼블리셔과정을 선택한 이유는 코딩과 웹디자인 두 영역에 모두 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미 마음에 두고 있던 다른 훈련기관이 있었는데 지인이 강력하게 추천해 방문 후 퍼블리셔 직군에 관심이 생겨 선택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표준 웹퍼블리셔 과정에서는 웹표준에 맞춰 웹페이지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배웁니다. 퍼블리셔는 간단히 말해 웹페이지를 웹표준에 맞추어 코딩하는 직무이므로
이때 필요한 HTML5, CSS, javaScript, jQuery와 함께 디자인 툴인 photoshop, llustrator도 배울 수 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때로 따라가기 힘든 부분도 있었으나 선생님들께서 포기하지 않고 여러번 강의해주셔서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무중심 교육과정이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주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두시간 정도 보충수업으로 웹서버에 대해 배웠던 것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서버관련 교육은 웹을 다룬다면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 열심히 들었고 짧은 수업이었으나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일단은 한사람의 몫을 제대로 하는 퍼블리셔가 되고 싶고 이후 AngularJs, NodeJs등을 더 배워 5년안에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의 취업지원팀에서 진행한 취업캠프에서 좋은 기업을 만나 2차 면접을 본 후 최종합격했습니다. 포트폴리오에 화려한 플러그인 보다는 부족하더라도 직접 만든 코드와 작업물을 넣은 부분이 면접관들에게 어필했다고 생각합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교육생들은 초반 5개월까지는 열심히 하는데 그 이후부터 슬럼프가 오는 것 같습니다. 과정이 길다 보니 자꾸 자신의 선택에 의문이 생기고 의지가 약해지는 거겠죠. 일단 결정을 하고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 입학했다면 스스로에게 의문을 갖기보단 약해진 의지를 다지고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노력하는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할 의지가 있다면 좋은 회사와 인연을 맺을 수 있을 겁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정말 좋은 스승님들과 동료들을 만나 길지만 짧은 9개월을 보냈습니다.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셨으면 좋겠고 모두 다 취뽀하길 바라욥!!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