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스마트콘텐츠개발자 과정을 수료하는 서승현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웹의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는 요즈음 저의 적성과도 맞는 일이라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근처 교육 기관 중에 최우수 교육기관이었고 알고 보니 강북유일이라는 것에 더 놀랐습니다. 그리고 교육상담 때 저의 담임이 되실 전순아 선생님께서 제가 ‘java 배우다가 실패했어요.’라고 말씀드렸더니 ‘기초부터 하면 된다.’고 확신에 찬 말씀에 믿음이 가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일러스트, 포토샵을 자격증 취득 수준이상으로 연습할 수 있게 되고 웹 디자인, 퍼블리싱의 기본부터 실무까지 배울 수 있는 과정이었습니다.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추천 드립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일러스트, 포토샵을 배울 기회가 전혀 없었는데 너무 재밌게 잘 배웠고, 코딩하는 방법을 쉽게 알수 있도록 지도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선생님과의 케미도 중요한데 전순아 선생님은 누구와도 잘 맞는 명강사이신 것 같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일러스트레이터로 포트폴리오 하나를 완성하고 코딩에 열중하다보니 다시 일러스트레이터를 잡았을 때 손이 얼어버린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여러분 복습은 필수입니다. 꾸준히 가지고 노셔야 해요 ㅎㅎ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5년 내로 웹마스터가 되는 것입니다. ㅎㅎ1, 3, 5, 10년 계획은 다들 세우잖아요.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이 과정을 믿고 충실히 따라가면 취업됩니다. 담임선생님은 진리세요.. + 취업팀장님은 자리를 까셔야 할 만큼 취업준비를 콕콕 집어주십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여기가 왜 취업 맛 집인지 아실 겁니다. 같은 지역구내 타 기관과는 비교가 안 될 것 같아요~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정말 5개월 시간동안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희망하는 곳으로 취업이 되었습니다. 기존 9개월 과정을 5개월로 압축하여 교육을 소화하다보니 배탈난적도 있지만 그에 맞는 교육소화제도 주시고 이끌어주신 덕분에 잘 따라 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순아 선생님 포에버!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