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응용프로그래머양성 과정 교육을 들은 조창우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혼자 컴퓨터 언어를 공부하는데 한계를 느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취업성공패키지에서 상담을 받다가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이라 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리눅스, JAVA, C, C++, Python 등 여러 가지 언어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되고 실무에 사용되는 기능, 기술 등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JAVA만 공부할 생각이었지만 여러 가지 언어와 툴을 배우게 된 이후로 취업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진 점이 가장 도움을 받은 것 같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언어를 배우고 나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팀원들끼리 고생해서 만든 프로젝트가 1등을 했을 때의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실력있는 개발자로 성장해서 돈을 많이 벌고싶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사람인, 잡코리아에서 이력서를 약 50군데 이상 집어 넣고 몇 군데 경험삼아 면접을 보러갔습니다. 그리고 별개로 대기업 공채가 올라오게 되었을 때 20군데정도 서류 지원을 했고 코딩테스트를 봐야하기 때문에 코딩테스트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교육원에서 추천해주는 기업에도 이력서를 넣고 면접도 봤습니다. 취업박람회도 2회정도 참가했고 운이좋아 2차면접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면접은 10군데 이상 보면서 경험을 쌓았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컴퓨터 언어 공부는 꾸준히 하되 이력서는 있는대로 다 넣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처음에는 그저 최우수기관이라 해서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했지만 수료 날짜가 다가오는 지금 여기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잘 가르쳐주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실력을 많이 키우고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