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정보보안전문가양성과정 수업을 듣고 있으며 나이는 28세, 비전공자(전문대졸)이고 평소에 컴퓨터에 관심이 있었지만 교육을 따로 받은 적은 없었습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취업을 위해 국가에서 운영하는 내일배움카드제를 알아보았고, 정보보안과 네트워크, 서버운영에 대한 실무적인 기술을 배우기 위해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에 포함되어있는 정보보안전문가양성과정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곳의 훈련과정과 커리큘럼,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까지 잘 짜여 있는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고용노동부 최우수훈련기간 인증을 받았기에 믿음이 가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교육은 정보보안, 네트워크, 리눅스, C언어, 데이터베이스 등 여러 과목의 교육이 진행되며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수료가 다가올 때쯤에는 취업을 위한 진로상담과 면접컨설팅 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수업을 듣는 것 자체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비전공자도 수업진도에 따라갈 수 있게끔 설명해주시는 선생님들에게 이론과 기술, 직종에 관한 많은 정보를 배우고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교육원을 위해 수고하시는 교직원분들 덕에 편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9개월 동안 진행되는 과정이기에 오랜 시간 봐온 같은 반 학생들과 같이 공부하고 서로에게 힘이 돼 주었던 순간들이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모두 좋은 사람들이고 힘이 돼 주어서 고맙습니다. 담임 박정기선생님과 우리 6반 사람들 모두 꽃길만 걸으세요~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취업이 끝이 아니라 업무적인 부분은 놓치지 않고 배우며 인정을 받고 싶고, 자격증 공부나 자기개발을 위한 공부를 하며 회사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교육원에서 자격증을 위한 수업도 해주셔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고, 수료 즈음에는 면접컨설팅, 진로상담, 취업캠프 등 교육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구직사이트 활용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본인의 의지와 목표만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교육과정을 수료하시고, 중간 중간 지칠 때도 있지만 포기하지 마시고 자신의 능력을 함양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뒤돌아보면 공부를 이렇게 열심히 할때도 있었구나 하며 나름 열심히 다녔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학생들을 위해 수고해주신 교직원분들께 감사드리고 무엇보다 담임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교육받은 내용으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