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전문가 과정, 비전공자 고졸 학생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부모님이 일 하라고 하셔서 친형과 같은 과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친형이 다녔던 과정 그대로 받으면서 공부하면 취업해서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수업 자체가 컴퓨터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 시키고 비전공자들도 이해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자세하게 설명을 해줘서 아무 생각 없이 듣다가도 점점 머리 속에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일반인들은 보안에 대해서 많이 신경을 쓰지 않은편인데 이 과정을 배우면서 틈틈이 보안에 대한 내용을 추가로 같이 들으니까 보안 경각심도 생기고 좋은 과정인 것 같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선생님들이 너무 친절하시고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을 같이 해결하고 가려고 노력하십니다.

그 외에도 취업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같은 반에 있는 교육생들과 선생님들의 친목을 다지기 위한 회식^^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IT 분야에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취업을 했는데 경력도 많이 쌓고 IT지식을 더 늘려 여러 분야의 경험을 해보고싶습니다. 또 살면서 부족 하지 않을만큼 돈을 벌며 여유롭게 살고싶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일단 교육과정중에 배웠던 부분을 읽거나 다시 실습해보면서 어려웠던 부분들은 몇 번 해봤던 것 같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5개월 반이라는 과정이 정말 짧다고도 생각이 들고 길다고도 느꼈는데 막상 지나고나니 갑작스럽게 취업시기가 다가와 당황하긴 했지만 IT분야는 자기 능력만큼 몸값이 오르고 돈을 많이 받는다고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공부 열심히 하세요.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갑작스럽게 입사하게 되어 인사도 제대로 못 하고 수료하게 되었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나중에 또 회식 자리 한번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