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트워크 보안과정(2017.02.07 – 2017.10.24) 수료하고 정보보안업체에 취업한 지승현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취업과 관련하여 여기저기 정보를 찾다가 정보보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해당분야로 취업을 할려면 네트워크 보안 지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하여 알아보던 중 본 교육원을 알게 되어 등록하였습니다. 집에서 그리 가깝지는 않지만 우수훈련기관이라는것을 믿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담임선생님, 부담임선생님 및 교직원분들의 학생에 대한 여러가지 지원이 좋았습니다. 부족하다 싶으면 수업이후에 보충수업까지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이해도를 도와 주셨습니다.
또한 일년에 2번은 주독야독이라는 저녁프로그램으로 수업시간에는 없지만 필요한 과목을 별도로 진행하여 주셨습니다.

4. 본 원 교육중 기억에 남은 행사는 무엇이 있나요?

1박2일로 진행한 취업 캠프와 수료식 및 각종 데이 이벤트등입니다. ^^ 취업캠프는 외부행사장에서 1박2일동안 진행되었는데 유료비용을 지불해야만 할수 있었던 사진촬영용 이미지 컨설팅이라던가 사진 촬영등은 무료로 진행하였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취업준비에 한걸음 더 다가갈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5. 현재 회사에서 맡고 있는 업무는 무엇입니까?

정보보안업체에서 웹방화벽 엔지니어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6. 실무를 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것들이 있다면?

전반적인 네트워크 흐름 및 용어등 기본에 대한 확실한 습득이 필요합니다. 수업시간에 눈 반짝이면서 들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비전공자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진행되지만 어느 수준이상이 되면 이제는 전문분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을 놓치게 되면 조금은 벅찰수 있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네트워크와 서버 전체를 관리하는 정보보안 관리자가 되는 것이 최종목표입니다.

8. 앞으로 네트워크보안 전문가로써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뭐든 기초적인 지식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물론 실무에 나가니 아직 커다란 통 안의 개구리인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뒷발짓을 해야 통안의 우유가 치즈가 되어 밖으로 나갈수 있는것처럼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듣는것이 중요합니다. 면접때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이 기본개념에 대한 내용입니다. 건축을 할 때 기초공사가 가장 중요하듯이 어떤 분야이든 기본개념이 확실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수업에 집중하시면 기본개념을 확실하게 새겨둘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