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보안침해대응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김원래라고 합니다. 현재는 코레이즈라는 기업에 최종 합격되어 입사대기중이며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는 고등학교때 정보보안 특성화고를 졸업해 현재까지 아무런 발전 없이 지냈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막연하게 IT분야를 하고 싶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PC유지보수, 랜선 공사를 하는 직장을 거치며 네트워크와 서버 업무를 꿈꿔 왔습니다. 그 꿈을 실현 시키기 위해서는 전문적으로 배워 업계에 진출을 하자는 생각으로 교육 과정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동종업계 대비 높은 취업률과 무엇보다 저희집에서 가깝다는 장점이 있어 선택했습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 오기 전 여러 학원을 상담받으면서 들었던 생각이 포괄적이고 수업에 열의가 있게 가르친다기보다는 겉핥기식으로 가르친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는 겉핥기식이 아닌 정말 실무에 있어 필요한 테크닉들을 배운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고 과정이 끝나갈 무렵 취업컨설팅도 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트워크 이론, 네트워크 구축, 서버 구축, 가상화 서버 구축, 다양한 모의 해킹 등 정말 글로 적기에 너무 많은 과정을 배웠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교육원에 들어올때부터 네트워크만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들어왔지만 수업을 들으며 서버 구축과 모의 해킹, 패킷 분석 등 보안 관련 툴들을 가지고 실습을 하던 것이 제일 인상 깊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CCNP 자격증을 딴 것입니다. 기간은 한달정도 걸렸지만 CCNP를 땃을때의 그 쾌감과 성취감은 처음 느껴보는 감정들이었습니다. 처음엔 자격증이 하나도 없었지만 자격증을 1개 2개씩 따다 보니 재미가 붙어 이제는 상위 자격증을 따고 싶은 목표가 생겼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네트워크를 직접 실무에 나가 구축을 한 뒤 CCIE와 CISSP를 따는 것이 목표입니다. 비록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겠지만 개발원에서 수업을 배울때의 열정을 잊지 않고 업계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저는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추천서류를 넣어준 기업에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컨설턴트분이 이력서를 꼼꼼하게 봐주셨고 피드백을 열심히 해주신 덕에 지금 기업에 최종합격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력서를 처음 쓸 때 엄청 막막했지만 과정 중 이력서 쓰는 법, 면접 예의 등 취업 선생님께서 따로 수업을 해주신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최근 IT업계에 비전공자분들이 많이 접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비전공자분들도 끈기 잃지 않고 주변 학우들과 열심히 프로젝트하고 수업 열심히 듣다 보면 그 결과가 결국에는 자기한테 돌아온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자격증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버, 네트워크 계열을 나누지 말고 여러 가지 자격증을 포괄적으로 준비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취업활동을 하며 느낀 점은 국내 자격증보다 외국계 자격증 비중을 더 높게 쳐준다는 점 알아 두셨으면 합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박정기쌤 방승배쌤 너무 고생 많았습니다!! 말도 지지리도 안듣는 교육생들이었지만 반 대표로 말씀드립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고 감사했습니다. 5반 학생들 모두 최고의 엔지니어가 되어 최정상에서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