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정보보안전문가 과정을 수료받은 29살 정승희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에 일을 하면서 네트워크, 서버쪽에 관심이 많이 갔었고 그에 관한 교육 과정을 여러 군데 찾아본 결과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이 제일 좋은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단 처음 상담을 받으러 갔을 때 친절함과 시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커리큘럼을 봤을 때 교육 시간이 적절히 배분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전문가 과정으로 여러 가지를 배우는데 주로 가상머신을 사용하여 실습을 많이 하고 가상머신으로 네트워크, 서버, 보안을 중심으로 배우는 과정입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저는 네트워크쪽으로 관심을 많이 가졌기 때문에 네트워크 쪽의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기억에 남은 일들은 많았지만 대표적으로는 자격증을 따기 위해 남아서 공부하는 것이었습니다. 혼자 했다면 지루했겟지만 교육생들과 함께 남아 같이 공부하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입사를 하여 경력을 쌓고 자격증도 여러 개 따고 싶으며 기회가 된다면 서버, 보안쪽으로도 발을 넓히고 싶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취업준비는 자격증을 따고 프로젝트로 배웠던 기술을 복습하며 구직사이트를 사용하였고
담당 선생님과 취업지원팀 선생님께서 면접 및 자기소개서를 많이 도와주셔서 그것을 기반으로 취업준비를 하였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여태까지 교육을 잘 이행하였다면 취업은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복습도 꾸준히 하시고 자격증, 자기소개서 등을 잘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면접 준비도 확실히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제가 교육받은 곳은 상봉캠퍼스였지만 선생님 한 분 한 분 너무 친절하셨고 개개인에게 신경을 잘 써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김찬중선생님도 너무 신경써주시고 잘 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다른 교육원 말고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 온 걸 정말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여태까지 너무 감사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