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전문가(2016.09.20 ~ 2017.05.30)과정을 수료하고 2017년 7월에 취업한 박태순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늦은 나이에 좀 더 안정적인 취업분야를 찾던중 지인의 추천으로 IT직무에서 유망한 분야라고 듣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단은 집에서 가깝다는 것이 가장 큰 조건이었고 두번째는 HRD내에서 취업률이 높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전문가 교육인 만큼 정보보안의 여러 과목 교육을 받게 됩니다. 네트워크 기본,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서버) 기본, 시스템 보안이 주 컬리큘럼입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네트워크 보안 이론이 현 실무에서 가장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어느분야에서든 기본이 든든해서 실무에서도 크게 걱정 없이 진행될 수 있는것 같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9개월의 교육기간중 가장 기억에 남은 행사는 크리스마스이벤트로 진행했던 할로윈 파티입니다. 각 반별로 코스프레 복장도 갖춰 입고 행사 후 맛있는 간식으로 지친 마음을 달래준것 같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현재 하고 있는 업무에서 역량을 크게 높여 CISSP, ISMS심사위원까지 올라가고 싶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취업준비는 담당 선생님과의 업체 추천과 취업선생님들의 이력서 컨설팅, 면접 대비, 구인업체 알선까지 수료 한달전부터 물심양면 지원하여 주셔서 좀 늦은 나이이지만 신입직원으로 충분히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취업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 입사 후 오래 다니실려면 본인 스스로가 인정 받을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공부를 꾸준히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또한 앞서서 이야기 했지만 기본개념이 확실히 자리잡고 있어야 다른 응용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취업시즌에 여기저기서 들리는 이야기들에 휩쓸리지말고 중심 잡고 수업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담당선생님이셨던 김주일 선생님, 취업상담선생님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