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시스템운용관리자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보안솔루션업체에 취업한 국경표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모의해킹과 취약점 분석관련 보안업체 취업을 위해 지원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에는 국비교육이 뭔지 잘 몰랐지만 우연히 교육원을 지나가다 보여서 상담을 받게 되었고 알아보니 다른 교육기관에 비해 괜찮은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서버,네트워크,보안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쌓고 실습을 통해 숙달시키는 과정입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공부하는데 전체적인 틀을 잡아주시고 이론에 대한 간단한 실습을 통해 각 기술에 대한 이해를 쉽게 도와주셔서 좋았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제 옆자리에서 수업을 듣던 분이 장기결석으로 중간탈락한 일이 인상 깊었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스타트업을 통해 제 사업을 시도했다가 한 번 망하고 다시 시도해서 성공하고 싶고, 또 부동산 투자로 많은 돈을 굴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수업을 들으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수료 45일 전부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했습니다. 이후 이력서를 넣으면서 면접준비를 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본인이 정말 하고 싶은 분야에 대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통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교육기관 커리큘럼이 9개월이라면 8개월까지는 수업을 배우고 남은 기간은 취업준비를 하느라 정신없다고 생각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세세한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기술의 목적과 원리를 정확하게 알고 현실적인 활용방안을 생각하면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시원섭섭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