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이티키

1. 회사의 기본적인 사항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전문 IT 기술을 갖춘 전문가들과 함께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아이티키입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개발과 구축, 운영까지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제 현업에서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들이 시스템을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수료생들이 취업하게 되면 어떤 업무를 하게 되나요?

입사하게 되면 교육기간이 2주~1개월 진행됩니다. JAVA 웹 프로그래밍 언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환경에 적합한 구성 방안을 제시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하고 효율적인 정보시스템 운영 방안을 제시하게 됩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과 협약을 맺으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이티키는 인재 채용에 있어 능력과 역량이 충만한 인재를 구인하고 있으며,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이 고용노동부 전국 훈련기관 평가에서 3년동안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훌륭한 지원자들을 양성하여 추천해줄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협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4. 협약을 진행 후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대우직업능력개발원 훈련생들의 면접 기회를 가진것도 도움이 되었지만, 2021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향상 교육을 통해 아이티키 소속 근로자들이 참여하여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좋았습니다.

5.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우리 직원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의 장을 열어주어 직무에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6.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역량 있는 훈련생들이 일할 터전을 찾지 못하는 현실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훈련과 더불어 자기주도 학습으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하는데 더욱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 마지막으로 인터뷰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IT 분야에 따라서 전문 인력들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지만, 취업은 아직도 어려운 상태인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IT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상호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 시장을 폭넓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앞으로 두 기관의 장점이 잘 어우러져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고, 더불어 일자리 창출에 새 활력을 불러일으키길 기대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