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웹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는 이예진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전에 가졌던 직업의 불안정성과 불분명한 미래를 걱정하던 중 it업계에 근무중인 동생의 권유로 개발자과정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설학원 비용에 부담을 느껴 국비지원기관을 알아보던 중 초보도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과 무엇보다 타 기관보다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는 점이 믿을만하다 생각하여 선택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실제 사용자들이 보는 페이지는 구축해내는 과정으로 디자인툴에대한 기본 교육과 웹개발의 기본인 html, css, jquery, 자바스크립트, 뷰 등을 배우고 실제 취업이 되는 내용을 배워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까지 직접 만들게 됩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저의 경우에는 모든 내용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회사 사업영역이 많다보니 웹개발뿐만아니라 출력물 작업을 할 때도 종종있는데 수업에서 한번씩 다루었던 내용이다보니 당황하지 않고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웹구조를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개발자들과의 협업이 매끄럽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포트폴리오 만들었던게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다. 수업과 달리 나만의 아이디어로 기획부터 개발까지 해야하는 과정이 매우 힘들었는데 결과물이 나왔을 때 매우 뿌듯했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십년의 다양한 경력을 거쳐 프로젝트 매니저가 되고 싶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포트폴리오 작업이 끝난 후 취업담당 선생님과 함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수정하고 한번의 면접으로 취업이 되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늦은 나이에 직업을 바꾸는게 될까 하는 걱정으로 시작했었는데 본인이 열정이 있다면 모든 조건에 상관없이 작업물로 인정받아 취업할 수 있다는 것을 저를 보시면 알수있습니다.열심히 배우고 정성들여 포토폴리오를 만드는데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5개월이라는 시간이 지금 뒤돌아봐도 하루도 아깝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서 취업 할수있도록 도와주신 방미정 담임선생님과 수업의 불편함없이 모든 과정과 환경을 배려해주신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 감사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