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안녕하세요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자바 웹프로그래머 개발자 양성과정을 수료한 강수희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존에 하던 일을 접고 새로운 분야중에 개발자에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다가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취업도 잘되고 훈련 내용도 좋은 기관을 찾다가 취업률이 좀 많이 높고 수료 생 만족도 평가가 좋더라구요. 상담차 방문했는데 훈련시설이 굉장히 좋았고 분위기가 전문교육기관처럼 보여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뷰, 리액트, 자바, 스프링, 자바스크립트, 데이터베이스, aws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웹개발을 했구요 프로젝트랑 포토폴리오 위주의 과정이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타과 비전공자들도 많이 힘들어하는 공부였는데 저는 전공을 하기는 했어요 근데 같이 공부하는 친구들은 다 비전공자들 친구였는데 사실 제가 공부를 잘하진 않았거든요. 근데 그 친구들이 과정자체가 기초부터 난이도 조정을 하면서 진행을 해서 그런지 오히려 저보다 더 잘했고 저랑 함께 학습을 잘 진행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학교측에서도 다양한 특강도 진행하고 이벤트들도 같이 진행을 해주셔서 재밌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6.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저는 웹관련 개발자로 착실히 경력을 쌓아서 최종목표는 풀스택개발자가 되는것 입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이런 훈련 기관에서 강의도 해보고 싶습니다.

7.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취업준비는 강사님께서 포토폴리오나 면접 준비에 많이 힘써주셨고요 학교에 취업팀이 있었는데 취업팀에서도 일대일로 이력서도 많이 봐주셨고 모의 면접같은것도 진행을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래서 현재는 웹개발자 분야에 취업을 한 상태입니다.

8.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인거 같아요 시작하자마자 수료하고 취업하고 굉장히 정신없었던거 같아요 제가 비전공자 친구들도 굉장히 많았다고 했는데 제가 전공자기도 하고 비전공자인 친구들 곁에서 많이 봤는데 성실히 했던 친구들이 가장 취업이 빨리 됐던거 같아요 그래서 모두 열심히 한 친구들은 다 좋은 결과를 얻어 갔고요 프로젝트 중심으로 열심히 공부하면 다 좋은 결과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그동안 열심히 교육에 임해주시고 다 같이 열심히 교육받을 수 있게 도움주셔서 학교 자체에도 감사한 기분이구요 저랑 함께 공부했던 친구들도 빨리 취업했으면 좋겠고 대부분 취업했지만 나머지 몇명도 마저 취업했음 좋겠고 저 또한 풀스택 개발자되기 위해서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