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SW개발자(2017.07.11.~2018.03.28.)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관련분야로 취업한 오지훈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학교에서 게임공학을 전공하다가 컴퓨터공학과로 전과를 했습니다. 전과를 4학년에 한 탓에 이 분야에 대한 지식을 확실하게 쌓지 못해서 교육을 더 받기로 결심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거주지와 가까운 점, 제가 선택한 과정의 커리큘럼을 살펴보고 결정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전 수업은 JAVA-JSP-SPRING을 주로 다루었고, 오후 수업은 네트워크, 서버, 보안 등 다양하게 다루었습니다. 자격증 시험 기간에는 해당 내용을 도움 받을 수 있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네트워크 장비를 직접 다루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점과 담임 선생님, 부담임 선생님, 취업지원팀 선생님들의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든든한 힘이 됐습니다. 물론 학습적인 부분에서의 두 선생님의 강의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같은 과정 동기들과 함께 팀 프로젝트를 2회 진행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일어난 일들이 먼저 생각나고, 팀 프로젝트 대회를 통해 상을 받은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선생님들, 동기들과 몇 차례 함께 회식을 가진 자리도 기억에 남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DBA 또는 Data Scientist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통계학 같은 수학적인 부분과 머신러닝 등의 코딩적인 부분 등 앞으로도 많은 시행착오와 학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꾸준히 이력서를 준비하고 수정해나갔으며, 좋은 예시를 통해 이력서 작성의 많은 것을 배웠었습니다. 오전, 오후강의를 성실하게 들으며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기본인 것 같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초심을 잃지 않는 것과 선생님들, 동기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저는 이곳에서 초심을 잃고 교육과정 후반으로 갈수록 집중력이 떨어져 나태했었지만 그런 점을 가슴에 새기고 앞으로의 사회생활에서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박진경 선생님! 최규리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인지하지 못한 선생님들을 서운하게 했다는 점이 있었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사랑합니다. 또 뵙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