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웹콘텐츠제작전문가과정을 배우고 웹 에이전시에 취업한 28살 조성근이라고 합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항상 만들어진 것을 보기만 해왔던 웹 페이지를 실제 제 손으로 구현해보고 싶어서 지원하게 됐고 나만이 가진 감각으로 나만의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란 생각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단 전반적으로 시설들이 최신이어서 좋았고 또한 수강생들의 평이 좋았고 처음에 두려움을 가지고 방문했던 저를 친절하게 맞아주셨던 상담선생님이 너무 좋은 인상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곳에 오면 새로운 나를 만들 수 있을 거란 생각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웹을 만드는 과정과 더불어 디자인을 처음부터 배울 수 있고 같이 수강하는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기초도 모르는 사람도 확실한 전문가로 만들어주는 좋은 과정입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현재 실무에서 많이 쓰고 있는 포토샵 뿐만 아니라 코딩에 필요한 HTML 기초지식과 J-query, Css를 하나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담당선생님의 도움과 더불어 교육원을 같이 다니는 수강생들의 도움을 많이 받아서 목표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같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친구들과 지금도 힘들 때마다 연락해서 응원해주시는 선생님들을 만난 일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소중한 인연들과 함께 한 하루하루가 소중했던 것 같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2년 후 웹 개발자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지금은 디자인 관련 업무도 하고 코딩 업무도 하지만 2년 후 자격증을 취득하여 한단계 높은 과정인 웹 개발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저만의 작업물(포트폴리오)을 만들 때 담당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고 관련 회사를 알아보거나 이력서를 작성할 때는 취업선생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두려워했지만 선생님들의 응원과 노력으로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내가 이 곳을 다닌다고 해서 짧은 과정을 듣고 전문가가 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처음에 교육원에 들어오기 전에 많이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본인에 대한 믿음과 앞으로 다니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다닌다면 취업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곳에는 훌륭한 선생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걱정 또한 바로 없어질거라 확신합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지금도 항상 연락하는 수강생 형, 누나, 동생들과 아침 저녁으로 연락해도 항상 반갑게 받아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하루하루 즐겁게 보내고 있습니다! 모두다 항상 힘냈으면 좋겠고 제 꿈을 이뤄준 대우직업능력개발원 못 잊을거에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