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스마트컨텐츠제작 구직자양성과정을 수료하는 이제안입니다. 군복무를 마친 후 4년간 광고디자인 경력생활을 했습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IT에 관심이 많아 알아보던 중 디자인/코딩을 할 수 있으며, 언어개발에 대해 기초적인 것부터 접근할 수 있다는 과정을 알게 되어 웹 퍼블리셔(스마트컨텐츠제작) 과정을 찾아보게 되었고 비전공자 이다보니 기초적인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실무에 관련된 교육내용(디자인/개발언어)과 필요로 하는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으며, 자택과 가까워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웹 퍼블리셔는 디자인/언어개발 동시에 볼 수 있는 안목을 길러야 합니다. 이에 필요한 교육은 Photoshop / Illustrator / HTML5 / CSS3 / Javascript & Jquery 이며, 실무에 필요한 교육과정이 편성 되어 있습니다. 교육과정이 끝나면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면접 컨설팅, 진로상담, 취업캠프 등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제가 가장 도움 받은 것은 역시 공부하는 방법/방향 이였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무엇부터 시작하며 어떤 방향으로 공부해야 될지 알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교육기간 모든 날이 기억이 남습니다. 이직을 위해 다른 길로 간다는 것은 많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공부만 해야겠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들어왔었는데 같이 공부하며 서로 힘내며 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그런 분위기에 저도 재미있게 공부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갑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최종목표 보다는 앞으로의 목표를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웹 퍼블리셔가 되기 위해 웹에이전시로 취업을 하게 되었고,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 준비를 할 것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까지 준비가 되면 웹마스터가 되어 프로젝트를 맡아 책임있게 이끌어 가는 사람이 되려 합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하고 구직신청을 위해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준비는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살면서 첫 면접 준비였는데 채용 캠프 시 진행한 면접컨설팅 덕에 많은 부담감을 덜고 여러 회사에 면접을 보며 제가 가고 싶은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조급해 하지마세요.~ 삶에 여유를 가지고 재미있게 사세요. 다만 정체되어 있진 마세요. 발전하려고 노력하는 자신을 보고 있으면 어디든 잘할 수 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공부보단 일을 해보고 싶어 다닌 회사가 4년이나 지나버리면서 이제라도 발전해야겠다. 라고 생각하며 도전을 했습니다. 정체되어 있던 삶을 살다 와서 그런지 학원에서 보낸 날이 너무 즐거웠고 재미있게 공부하였습니다. 학원이 수료하는 날이 안 왔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입학을 하였으니 수료날도 오네요.~ 그동안 가르쳐주셔서 감사했고 재미있게 지낸 8반 친구들도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