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SW개발자(2017.07.11.~2018.03.28.) 양성과정을 수료한 후 관련분야로 취업한 오지훈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시각 디자인과 졸업 후 디자인 업무를 하였으나 근무 환경과 근무의 형태 등이 매우 좋지 않아 다른 직종으로 이직을 하려 알아보고 IT계열이 앞으로도 발전가능성이 높다 생각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 번째로 교통이 매우 편리합니다. 지하철과 버스정류소가 바로 앞에 있습니다. 두 번째로 다른 과정에 수료한 친구로부터 선생님들과 취업지원팀에서 학생 개개인마다 많은 관심으로 신경 써 주신다고 듣고 추천받았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과정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보안을 한번에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이 IT계열에서 어떤 쪽으로 취업을 하려는지 정하지 못한 분들도 수업을 듣고 본인이 더 재미있고 자신있게 할 수 있는 계열로 취업을 나가실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컴퓨터에 기본 지식이 없고 비전공자로써 많은 걱정을 하였으나 수업외 시간에도 선생님들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관련 용어와 개념들을 이해하고 숙지하며 면접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같이 수업을 듣는 형님들, 동생들과 친해져서 과정 막바지에 취업이 되어 나가는 분들을 축하하는 저녁식사 자리를 갖고 수료 후에도 자주 연락하며 만나고 있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SI로 취업을 나갔으나 경험을 많이 쌓고 실력을 키워 SM 프로젝트 관리를 하려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제가 가고자 하는 취업계열에 대하여 기본 개념을 공부하고 핸드폰 어플에 사람인, 잡코리아 같은 취업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수시로 찾아보고 조건에 맞는 회사가 있다면 이력서를 많이 넣고 면접을 보았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이 취업하고 직장에 나간다고 해서 조급함을 가지고 아무곳에나 취업을 하는것보다는 천천히 본인이 원하는 직업을 찾아 성실한 자세로 끈기있게 도전한다면 충분히 바라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비전공자여서 걱정이 많이 앞서고 수료가 다가왔을 때도 취업을 나가야 한다는 조급함이 많았으나 취업지원팀 선생님들과 담임, 부담인 선생님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응원도 많이 해주신 덕분에 좋은 직장에 취업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인연을 이어나갔으면 하고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