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IT개발자과정(2016.12.13 – 2017.08.23) 을 수료한 취업생 정성범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4차 산업혁명‘이라는 단어를 보면 무엇이 생각이 나시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보기술, 즉 IT가 생각이 날 것입니다. 요즘 대세는 IT입니다. IT붐이 있는 만큼, IT관련 직업과, 정보보안, IT장비 등이 끊임없이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그 대세를 따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하여 정보보안IT개발자 과정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수업이 IT관련 자격증 취득에 적합하고 현업에서의 실무에 기초와 기본이 되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수업 외의 시간에 특강을 듣기도 하였으며 이 특강이 개인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선생님들의 열정있는 강의와 꾸준한 수강생들의 상담을 통해 선생님들과 학생간의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진 부분이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4. 본 원 교육중 기억에 남은 행사는 무엇이 있나요?

외부에서 면접 전문가 분들이 진행한 모의 면접과 크리스마스 이벤트입니다. 모의면접시 외부 전문가분들이 오셔서 실제 면접형식으로 진행되어 얼마나 떨었는지 모릅니다. 그때의 경험이 바탕이 되어 실제로 기업에 지원하고 면접할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5. 현재 회사에서 맡고 있는 업무는 무엇입니까?

현재 강남구 소재의 네트워크 보안 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기술본부의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팀에서 업무를 보고 있으며, 사무업무와 현장에서 인프라 구축을 하는 업무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6. 실무를 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것들이 있다면?

취업 후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배운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조금씩 배워가며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TCP/IP책과 패킷트레이서, GNS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네트워크 분야에서의 정보보안전문가가 되는것입니다.

8. 앞으로 네트워크보안 전문가로써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조금씩, 천천히, 꾸준히 노력한다면, 노력은 결코 결과를 배신하지 않습니다. 9개월이 결코 길지 않습니다. 물론 가끔은 쉬기도 해야 하지만 목표를 정했으면 후회없이 열심히 달려오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