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 시스템운영관리자 (2017.04.11 – 2017.12.27)양성 과정을 수료하고 관련분야로 취업한 김성훈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군 전역 이후 미래를 향한 도전을 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전문기술로 돈을 벌어라, 공부를 해라.’라는 부모님의 조언이 있었기 때문에 고용센터에 취업상담을 진행하고 여러 기관을 알아보다가 맘에 드는 교육과정을 발견하고 등록하였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군입대를 하였기에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여 조금은 길더라고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을 검색하였습니다. 타 교육기관의 6개월 이내 교육시간이 끌리기는했지만 ‘과연 제대로 배울 수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물론 제 선택은 정확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시작과 끝을 설계하고 책임져준다.’입니다. 비전공자로 시작하여 수료 후 전공자로 취업까지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입니다. 담당교수님과 부담당교수님, 취업과 행정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지원이 엄청난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습니다.

4. 본 원 교육중 기억에 남은 행사는 무엇이 있나요?

정기적으로 운영된 반 회식과 때마다의 이벤트, 1박 2일의 취업캠프가 가장 기업에 남습니다. 1박2일 취업캠프는 외부에서 진행되었는데 실제로 채용을 희망하는 업체가 나와 면접을 진행하였고 이력서 사진촬영까지 무료로 진행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5. 현재 회사에서 맡고 있는 업무는 무엇입니까?

정보보안업체의 IDC센터에서 시스템 오퍼레이터 근무 (모니터링, 관제) 하고 있습니다.

6. 실무를 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것들이 있다면?

관련 분야에 대한 기본 지식, 취업하겠다는 의지, 자신감입니다. 실무에 나가보니 기본 개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가끔 수업시간에 딴짓 한것이 후회 되기도 합니다. ^^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매년 제 자신을 성장시키면서 정보 보안전문가로써 알아갈 생각입니다. IT분야는 계속 발전하고 변화되기때문에 공부가 필수입니다. 나태하지않고 꾸준한 노력을 병행할 예정입니다.

8. 앞으로 네트워크보안 전문가로써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교육기간인 8.5개월은 길다 말하면 길수도 있겠지만 결코 길지 않습니다. 처음 1~2달은 적응기간일 수 있겠지만 나머지 교육 기간동안은 교육내용 흡수는 물론이거니와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포토폴리오)을 얼른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들, 취업지원팀선생님들 대우의 모든 분들은 당신이 움직이면 100% 도와줄 것이니 집요하게 물어보고 부탁하고 최대한 도움(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