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과정명은 ‘웹 콘텐츠 전문가 양성‘입니다. 올해 22살이 된 문준식 이라고 합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래 공부하던 분야가 영상 미디어 계열이었습니다. 근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내 길이 아닌 것 같아 다시 진로탐색을 하던 중 비슷한 그래픽 디자인을 다루면서도 미래가 밝다고 생각되는 웹 디자인을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엔 아는 강사님이 이곳에서 과정을 진행하신다고 하여 선택하였는데 좀 더 알아보니 직업훈련 우수기관으로 더 신뢰가 갔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전반적인 웹 디자인에 필요한 기술들을 배우게 됩니다. html, css, jquery, 포토샵, 일러스트 등등 기초부터 하나하나 잡아주십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기초부터 다져주니, 짧은 기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나름 탄탄한 기본기를 갖게 되었고 이는 다른 창작 활동을 할 때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학생들과 선생님이 하신 디자인을 보면서 서로서로 참고를 하다 보니 디자인적 센스도 상승한 듯 하구요. 취업상담 선생님도 그저 취업을 시키고 성과를 내려는 것이 아닌, 한 명 한 명 좋은 회사를 갈 수 있게 상세하게 봐주시고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수업 과정과는 관계없지만 옥상에서 같은 과정을 다니는 형에게 머리를 맡겼다가 머리 왼쪽 편에 땜빵이 생겨 조퇴를 하고 미용실을 갔었습니다.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시기마다 이벤트 진행하는 것도 기억에 남습니다.(빼빼로 데이,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등등)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실무에서 돈을 벌면서 백앤드 쪽도 공부하여 높은 연봉을 주고 데려가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게 최종 목표입니다. 제 집과 애완동물도 함께라면 더욱 좋구요.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사진도 새로 찍고 포트폴리오도 계속 돌려보며 다듬고 이력서는 최대한 많은 곳에 넣어보려 노력했습니다. 집에서 거리가 40분이하인 곳엔 다 넣었던 것 같네요.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정말 열심히 알려주시니까 본인이 노력하는 만큼 얻어갈 수 있는 곳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다들 힘내서 선생님의 역량을 뿌리째 뽑아가세요!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처음에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주신 김계현쌤, 중간부터 합류하여 봐주셨지만 끝까지 책임감있게 체계적으로 이끌어주신 방미정쌤, 현실적인 조언과 친근한 분위기로 모두의 취업을 도와주신 정희정쌤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