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클라우드시스템 관리자 양성 과정을 수료하는 김상호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존에 네트워크업체에서 근무하는 중, 새로운 기술 습득과 새로운 일자리에 취업하기 위해 해당과정을 지원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클라우드 시스템 관련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원들이 없었으며 대우직업능력개발원만 유일하게 클라우드 관련한 교육을 진행하여서 선택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클라우드 시스템이란 한마디로 가상화입니다. 기존에 물리적인 서버와 네트워크 장비들을 가상화로 만들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교육과정에는 리눅스 서버, 윈도우 서버, 네트워크에 관련하여 기초부터 시작하여 클라우드시스템에 필수적인 Hyper-V와 VSphere를 교육중에 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서버에 대해 기초 스킬 습득을 많이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서버에 대해서 지식이 하나도 없었는데 교육을 통해서 WEB서버와 DNS서버를 혼자 구축했을 때 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클라우드 엔지니어에서 최고가 되는 것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클라우드 시스템 엔지니어가 필요한 지식을 찾아보며 공부했었습니다. 자격증은 따로 준비하지 않았고, 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수업내용만 들었습니다. 그리고 취업사이트에 나오는 업체 중에서 비전성이 가장 높은 업체를 지원하였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그저 취업이 잘된다고 배우러 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수동적으로 공부하는 자세가 아닌 능동적인 자세가 필요한 직종입니다. 고민하고 또 고민해야 합니다.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교육을 진행하는 동안 정말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주신 남규쌤, 수강생들을 모두 챙겨주시고 리눅스 마스터 세찬쌤, 클라우드에 대해 기초를 알려주시고 가상화에 대해 기본을 알려주신 찬중쌤 너무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