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정보보안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박재관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5G, 머신러닝, 사물인터넷 등 첨단IT기술이 각광받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나만의 경쟁력으로 승부하는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특히 신기술은 정보보안기술이 갖춰져야만 실생활에 온전히 쓰일 수 있기 때문에 정보보안기술을 습득하길 원했고, 그렇게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정보보안전문가 양성과정>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서른 살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비전공자도 충분히 훈련될 수 있는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였습니다. 비전공자도 능숙해질 수 있는 충분한 훈련시간, 비전공자도 습득할 수 있는 단계적 커리큘럼, 비전공자를 전공자 못지 않게 키워 줄 수 있는 훌륭한 강사진은 대우직업능력개발원만이 갖춘 차별점이었기 때문에 망설임없이 선택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정보보안전문가 양성과정은 정보보안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들을 포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정보보안의 기초가 되는 네트워크, 오늘날 가장 대표적인 운영체제인 Windows와 Linux의 구축부터 서버운영, 모의해킹을 통해 실전보안능력까지 함양할 수 있습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수료일이 다가올수록 ‘내가 취업을 할 수 있을까?’, ‘이것들 가지고 정말 취업이 가능할까?’와 같은 불안감이 점점 커졌습니다. 그러나 과목별 선생님들과 취업팀 선생님들을 비롯한 개발원 모든 직원분께서 저를 비롯한 학급 동기들에게 할 수 있다는 용기를 불어넣어주셨고, 덕분에 수료일까지 멘탈관리하며 취업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발렌타인데이, 중복 등 특별한 날에 이벤트를 통해 자그마한 것이라도 챙겨주던 교육원의 모습이 생각합니다. 교육기관이 좋은 강의만으로도 만족스러울 수 있습니다만,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교육생생활 9개월 동안 그 이상의 관심과 지원을 받았다는 게 떠오릅니다. 참 고마운 교육원이라고 생각합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한국 최고의 CERT 인력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9개월 간 수강한 내용을 복습하며 취업준비를 진행한 것이 핵심입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실무능력을 쌓아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안관련 뉴스, 최신 트랜드를 찾아 정리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작업을 하면 면접은 물론이고, 현업에서 원활한 소통을 이룰 수 있기에 이 작업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신입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배우려는 열정과 의지가 있는가.’ 둘째, ‘업무적으로 대화가 가능한가’. 셋째, ‘업무에 적응할 수 있는 기본이 있는가’입니다. 이를 위해선 정보보안분야를 다방면으로 학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의 9개월 과정이 특별한 이유입니다. 예비 훈련생 여러분께서도 좋은 훈련기관에서 좋은 선생님들께 좋은 교육 받고 좋은 일자리에 취업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이 자리에 있는 모두 다 취업할 수 있다’라고 자신있게 말씀하시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그리고 정말로 같은 과정 훈련생들 전원이 취업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9개월 간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고 가르쳐주신 모든 교육원 임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