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교육받은 과정명과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과정을 수료해 현재 SE(시스템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는 박수진입니다!

2. 해당교육과정을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경찰학과를 졸업했지만 물리적 보안 업무가 적성과 맞지 않다고 생각해, 진로를 찾던 중에 IT 직종이 인기가 많다고 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여러 기관 중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은 IT 전문학교 중에 가장 유명하고 취업률이 좋다는 소문을 들었고, 국비도 지원되고, 고용노동부에서 최우수 훈련기관이라고 꾸준히 인증받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IT는 데이터(정보)가 자산이기 때문에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 위협으로 부터 정보를 보호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의 보안이 중요한데, 보안의 기초부터 시작해 정보보호 관리 및 운영, 시스템 등 보안 구축을 배워 실무에 나가게 됩니다.

5. 교육기간 중 가장 도움을 받은 내용은 무엇인가요?

선생님들께서 단순한 교과 과정이 아닌 현직자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술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회사에 입사해도 당황하지 않고 근무에 잘 적응할 수 있었던 점입니다.

6. 교육기간동안 기억에 남은 일들은 무엇인가요?

수료하기 한 달 전부터 취업 준비를 하면서 학생들이 다같이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도 작성하고, 채용 공고와 면접 후기를 공유하며 서로 잘되자고 의지를 다졌던 것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7. 앞으로의 최종 목표는 무엇입니까?

컴맹에서 SE 신입사원까지 왔으니 팀장, 그 이상 더 높은 곳까지 가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8. 취업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어떻게 했었나요?)

우선 취업 상담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가려고 하는 직종과 취업시기를 정하고, 자기소개서, 이력서, 포트폴리오 작성과 피드백을 도와주십니다. 그 다음 사람인이나 잡코리아에서 공고문을 보고 지원도 하고, 대우직업능력개발원과 협약을 맺은 회사에서 공고가 나오면 취업상담선생님께서 누구보다 빠르게 이력서를 넣어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9. 앞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훈련생들에게 조언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CPU도 모르던 제가 IT에서 근무하고 있다는게 아직도 안믿기지만, 자기 자신을 믿고 시간을 투자해 공부한다면 그 이상의 성과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수료소감 한마디~

시원섭섭하지만 제 통장으로 월급이 들어온다는 쾌감!
박쌤짱! 방쌤짱!

Leave a Reply